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고교육센터의 새로운 로보틱스 프로그램, 위두

청강컴정/중기청창업경진대회

by luckey 2009. 3. 3. 04:02

본문

위두(WeDo)는 창의적 발상을 통한 체계적 모형 조립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실제적 접근을 경험하면서 무한한 로보틱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초와 토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로보틱스 프로그램 위두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알코가 2009년 새로이 선보인 위두는 보다 쉽고 흥미롭게 로보틱스의 세계로 첫발을 내딛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위두는 로보틱스의 기초와 토대를 배울 수 있게 하며 그 위에 레고 NXT로 확장하여 무한한 창의과학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레고 교육센터 로보틱스 프로그램인 NTX는 그 우수성과 탁월함을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위두는?

위두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미디어를 활용하여 모형을 조립하고 흥미롭게 프로그래밍 과정까지 이르도록 구성된 과정으로서 로보틱스의 세계를 경험하고 체계적인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간다.

위두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도전의식과 논리적 설계를 실제적으로 할 수 있고 그러한 논리 능력을 바탕으로 실제적 지식을 구현하여 로보틱스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두를 하면?

위두 교육에서는 모형을 만들어보며 기어와 지레 도르래 등의 기계 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하며 통합과 확장의 사고 개념을 경험한다.

또한 완성된 모형을 직접 프로그래밍하여 실험 연구해보며 구상과 설계, 조립, 실험과 연구, 도전에 이르는 이공계적 학습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과학적 사고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운다.

위두의 활용은?

첫째 위두 활동 팩(Activity Pack)에는 주제와 관련된 흥미로운 애니메이션과 상세한 조립도가 포함되어 있다. 주제를 위한 연결 과정과 모형 조립 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둘째 위두 소프트웨어로 프로그래밍하여 완성한 모형 로봇에게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케 할 수 있다. 모터 출력과 파워, 센서 제어, 시간과 사운드 등의 기능이 있는 블록들을 컴퓨터 화면에 드래그하여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완성된 프로그램은 USB 허브를 통해 전송되어 로봇을 제어한다.

셋째 위두 소프트웨어는 활동 팩에 포함된 간단한 프로그램부터 연구와 도전을 위한 심화된 프로그램까지 학습자가 자유롭게 단계를 설정하여 설계하고 적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위두는 창의적 발상을 통한 체계적 모형 조립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실제적 접근을 경험하면서 무한한 로보틱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초와 토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