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미어 프로 글씨쓰기 효과

Programming/etc

by luckey 2020. 2. 18. 10:04

본문

INTRO 결과영상

붓글씨 처럼 써지는 효과 만들기

1. 조정레이어, 시퀀스, 색상매트 등을 만든다.
2. 생성된 시퀀스의 타임라인 위에 조정레이어, 색상매트, 적용할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올려준다.
3. 효과를 줄 텍스트 위에 조정레이어를 얹고 해당 조정레이어에 효과 > 선그리기(write on) 효과를 넣어준다.
4. 선그리기의 브러쉬 위치, 크기, 경도, 선 길이, 브러쉬 간격 등을 조정하고 브러시 색상을 조절한다.(보기 편하게)
5. 효과를 줄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모두 덮을 수 있도록 따라 그린다.(컴퓨터 좀 버벅거릴 수 있음)
6. 비디오 효과 > 키잉 > 트랙 매트 키(track matt key) 효과를 조정레이어에 적용한다.
7. 트랙 매트 키를 적용할 레이어를 지정해준다.

사용된 이미지 및 사운드
적용된 프레임


1. 조정레이어(Adjustment Layer)를 만들어 둡니다.


1-1. 새로 작업할 시퀀스를 만듭니다.(순서는 상관없음.. 시퀀스를 먼저 만들던.. 조정레이어를 먼저 만들던..)

youtube 업로드 용으로 만들때 기본으로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1-2. 사용할 글씨가 검정색이라 안보일 듯 하니 배경을 흰색으로 바꿔줍니다.(색상매트 이용)

색상매트 설정, 사이즈 및 fps 확인, 색상은 원하는 색으로 선택하고 이름은 아무거나 지어주거나 그냥 확인눌러도 됨


2. 적용할 이미지 또는 텍스트, 조정레이어, 색상매트 등을 타임라인 위에 얹어 줍니다.

위치는 위와 같이 조정레이어가 적용할 이미지 또는 텍스트 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3. 효과의 선 그리기(write on)를 검색한 후 해당 효과를 끌어서 조정레이어에 얹어 줍니다.

효과 검색시 띄어쓰기까지 정확하지 않으면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선 그리기 효과의 옵션을 조절합니다.
색상 : 붉은색 등 본인이 보기 편한색(나중에 바꿀거에요~)
브러쉬 크기 : 이동시 글씨를 덮을 정도의 크기로 브러쉬를 움직여 가면서 덮이는지 확인
선 길이 : 최대값
브러쉬 간격 : 최소값(0.001)
브러쉬를 움직일때는 효과컨트롤의 선 그리기가 선택이 되어 있어야 브러쉬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창의 붉은색 원이 선그리고 효과가 적용될 브러쉬 입니다. 브러쉬 크기를 알맞게 조절해 줍니다.
브러쉬를 움직여서 시작위치를 잡아주세요.. 움직이면서 크기도 적당한지 확인해 주시구요.

5. 효과를 줄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따라서 선을 그려줍니다.
선 그리기의 브러쉬 위치 애니메이션을 켜준 후 브러쉬 이동을 위해서 선 그리기를 선택해줍니다.
이동할 프레임까지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이용해서 이동한 후 브러쉬를 마우스로 이동할 위치까지 움직여 줍니다.

프레임 옮기고 브러쉬 옮기고를 반복해 주세요.

조정레이어와 적용할 폰트 또는 이미지 레이어 위치를 바꿔줍니다.
(조정레이어를 적용할 레이어의 아래쪽으로 위치하도록)

6. 트랙 매트 키 효과를 조정레이어에 적용합니다.

비디오 효과 > 키잉 > 트랙 매트 키
적용할 레이어를 선택하면 조정레이어에서 선택했던 브러쉬 색상으로 해당 폰트가 바뀌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 색상을 바꾸고 싶으면 조정레이어의 선 그리기 브러쉬 색상을 변경하면 전체 색상이 변경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